2025.07.19 (토)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경남투자경제진흥원, e경남몰 입점설명회 및 입점업체 만남의 날 개최

‘e경남몰 입점설명회 및 입점업체 만남의 날’ 개최

 

[경남도민뉴스=구인애 기자]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e경남몰 입점 설명회 및 입점 업체 만남의 날’을 이달 28일과 29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축·수산물 가격 상승, 원자재·물류비 증가, 판로 확보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e경남몰 입점을 통한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판매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28일 오후 2시 경남 진주시 경남농업기술원 미래종합교육관 1층 대강당과 29일 오후 2시 경남 창원시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1층 대회의실에서 각각 진행되며, 지역별 소상공인의 접근성과 참여 편의를 고려해 운영된다.

 

e경남몰 입점 절차, 상품 등록 방법, 입점 시 제공되는 온라인 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 지원 등 ‘2025년 소상공인 온라인 입점 지원사업’의 주요 내용을 상세히 안내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 경남신용보증재단이 참여해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 관련 교육을 제공하며,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의 국가인증농식품 제도와 인증에 대한 안내도 함께 진행된다. 이를 통해 입점업체가 더 안정적인 경영 기반을 마련하고 상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입점업체 만남의 날’ 프로그램을 통해 입점 업체 간 네트워킹을 도모하고, e경남몰의 상품 등록, 발주, 정산 등 운영 절차 전반에 대한 실무 안내를 통해 입점 업체의 온라인몰 운영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e경남몰을 단순한 온라인 쇼핑몰이 아닌,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개척과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e경남몰에서는 국가인증농식품 구매 시 최대 20%(최대 1만 5천 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e경남몰 신규 가입 및 국가인증농식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사은품(토마토)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은 “이번 입점설명회가 경남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도전과 도약의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지속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양산시 - 베데스다복음병원 지역응급의료기관 운영 협력 업무협약 체결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양산시는 18일 베데스다복음병원과 ‘지역응급의료기관 운영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시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24시간 응급의료체계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 베데스다복음병원은 2020년까지 약 17년간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운영해왔으나 당시 재정난으로 지역응급의료기관을 내려놓았다가, 2022년 6월부터 응급의료시설로 소극적 응급의료 기능을 유지했다. 올해 3월, 지역응급의료기관 부재에 따른 의료공백을 해소하고자 양산시장 지시사항 제60호에 따라 지역응급의료기관 유치를 위해 관내 병원을 대상으로 행정지원책을 마련하여 나선 결과, 베데스다복음병원이 응급시설 운영 3년만에 기능 격상하여 6월 27일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재지정됐으며 지난 7월1일부터 본격적인 24시간 응급의료체계 가동에 들어갔다. 따라서 베데스다복음병원에 대한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의 기능 회복은 감회가 남다르다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의미를 담아 이날 협약식은 베데스다복음병원에서 개최됐으며, 나동연 양산시장, 김병순 병원장을 비롯한 양산소방서장, 도의회, 시의회, 의료계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