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1 (화)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경상국립대학교 지속가능발전센터, ‘2025년 GNU-SDGs/ESG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재학생 주도 SDGs/ESG 홍보 활동 전개

 

[경남도민뉴스=구인애 기자] 경상국립대학교(GNU) 지속가능발전센터는 5월 28일 오후 칠암캠퍼스에서 ‘2025년 GNU-SDGs/ESG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서포터즈 단원, 지속가능발전센터 구성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서포터즈 활동 소개, 활동 간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경상국립대학교 재학생 8명으로 구성된 GNU-SDGs/ESG 서포터즈는 SDGs(지속가능발전목표)와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관련 콘텐츠 제작, 자체 프로그램 기획·운영, 관련 외부 행사 참석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6월부터 2026년 1월까지이며, 장학금과 활동비 등을 지원받는다.

 

서포터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학과 지역에서의 SDGs/ESG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생활 속 실천 유도에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아이디어 제안, 세부 내용 기획, 프로그램 운영, 환류 및 점검 과정에서 재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문제 해결력과 융복합 사고능력, 의사소통 능력 함양을 도모한다.

 

경상국립대학교 지속가능발전센터 김영철 센터장은 “선발된 서포터즈 학생들이 교내외 SDGs와 ESG 확산 활동을 함으로써 실천 문화 조성과 대학의 사회적 책무 이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경제 자립 위한 재정 관리 세미나 열려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장애인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재정 관리 세미나가 지난 24일 거창축협의 주최로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들이 금융 복지 사각지대를 벗어나 스스로 재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 거창축협의 김정원 상임이사는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재정 관리 방법을 소개했다. 그는 정부 지원금과 복지 혜택의 신청 방법을 비롯해 장애인 전용 금융 상품에 대해 설명하며 "장애인들이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말했다. 김 이사는 또 의료비와 보조기기 지원 정책, 후견인 제도 활용 방안 등도 상세히 설명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현장에서 진행된 1:1 상담 세션은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정원 상임이사는 "장애인 분들이 재정 관리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넘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와 솔루션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호흡하며 금융 접근성 격차 해소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경진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 회장은 "일상생활에 집중하다 보면 금융 정보를 얻기 어려운 현실이었는데, 이번 세미나로 복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