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7 (일)

  • 맑음동두천 32.0℃
기상청 제공

경남도립거창대학 뷰티웰니스과 제10회 월드뷰티엑스포 미용대회 전원 수상 쾌거!

피부·네일 부문에서 그랑프리 포함 전원 입상··· 실무중심 교육성과 입증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김재구) 뷰티웰니스과 학생들이 지난 5월 23일(목) 대면, 비대면으로 열린‘2025 제10회 뷰티엑스포 & 뷰티페스티벌 미용대회’에 참가해 전원 수상의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대회에는 피부, 네일, 헤어, 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문에 뷰티 전공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경남도립거창대학은 총 1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그랑프리 및 최우수상 등 최고의 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로는 △ 피부 등관리 부분 그랑프리 김치정(2학년), 우수상 고단비(2학년) △피부 복부관리 부분 그랑프리 안정민(2학년), △ 피부 살롱트리트먼트 부분 대상 신경숙(2학년) △ 젤원톤 스칼프쳐 부분 최우수상 이예랑(1학년), 우수상 이나래(1학년), 손상희(1학년), 내츄럴팁위드랩 부분 최우수상 이나래(1학년), 이예랑(1학년), 우수상 이은경(1학년) 학생이 차지했다.

 

특히‘피부 등관리’및‘복부관리’부문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한 것은 해당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실무교육과 교수진의 열정적인 지도가 결실을 맺은 결과로 평가된다.

 

또한 1학년 학생들이 도전한 네일 부문에서는 3명이‘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학생들은 산학협력 연계 실습, 전공 동아리 운영, 방과 후 집중 지도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실전 감각을 길러왔다. 그 결과, 타 대학 참가자들과의 경쟁 속에서도 탄탄한 기본기와 창의적인 작품성으로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받았다.

 

김재구 총장은“비대면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준비부터 발표까지 모든 과정을 성실히 수행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앞으로도 우리 대학 학생들이 지역 산업과 연계한 실무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 개최
[경남도민뉴스=박민호 기자] 창원특례시는 7월 25일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미연) 주관으로 늘푸른전당 공연장에서 보육 현장의 아동학대 예방과 인권 보호를 위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약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순한 선언을 넘어 보육현장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적 실천’에 중점을 두고 아동학대 예방의 당위성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즉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지식을 폭넓게 배우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또한, 원장과 보육교사들은 ‘아동의 인권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 ‘사랑과 책임으로 아이를 지키겠다’라는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고 다짐하며, 서명 퍼포먼스를 통해 지역사회에 올바른 보육 문화 확산과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의 의지를 선포했다. 최영숙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번 결의대회가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권익보호와 복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창원시는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