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경상국립대학교, ‘GSAT 2025: 창업중심대학 사업설명회’ 개최

창업중심대학 사업비 사용부터 창업지원 프로그램 안내까지

 

[경남도민뉴스=구인애 기자]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5월 29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GSAT 2025: 창업중심대학 사업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는 2025년 창업중심대학에 선정된 70개 창업기업을 비롯해 관련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사업설명회는 창업중심대학사업을 전반적으로 안내함으로써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비 사용 및 창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등도 소개하여 창업중심대학 선정기업의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한 본격 출발점 마련을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창업기업이 사업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돕기 위한 사업비 주요 집행 기준과 부적정 집행 사례를 방지하기 위한 안내,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 안내, 타 창업 관련기관의 창업기업 지원 사업소개 등으로 구성했다.

 

설명회는 단순한 설명을 넘어 실제 사업 수행에 도움이 되는 실무 중심의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창업지원 활용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이번 사업설명회는 경상남도가 주최한 ‘GSAT 2025: 글로벌 융복합 창업 페스티벌’의 연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페스티벌 기간에 열린 다양한 창업 관련 콘퍼런스, 창업기업 기업소개(IR) 피칭, 청년 창업기업 캠프 등과 동반상승 효과를 낸 것으로 평가된다.

 

최병근 창업중심대학사업단장은 환영사에서 “경상국립대학교는 대학이 보유한 교육·연구·창업 기반을 활용하여 단순한 창업지원기관을 넘어, 지역 산업과 인재를 연결하고 혁신을 확산하는 지역창업생태계의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라며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과 글로벌 진출, 라이즈(RISE) 및 글로컬대학 사업과 연계하여 기업들이 도약하도록 끝까지 함께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올해로 3차 연도를 맞이하는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2023년에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창업중심대학에 선정되어 사업을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사업단은 그동안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맞춤형 성장 지원, 투자 연계 및 판로 개척 지원, 지역 내 창업문화 확산 등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동남권 창업생태계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2025년에는 지역특화 분야인 ‘우주항공·방산·정밀기계’와 ‘화학·에너지’ 산업의 유망 기업들을 더욱 전략적으로 발굴하고, 수요 맞춤형 지원으로 실질적인 성장지원에 앞장설 계획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