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8 (금)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광주광역시교육청-남부대학교, RISE 성공 힘 모은다

업무협약 체결…창업·기업 지원, 혁신 생태계 조성 추진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왼쪽 6번째)이 11일 남부대 대회의실에서 조준범 남부대학교 총장(왼쪽 5번째)과 '지역혁신 중심 대학 지원체계 사업 성공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왼쪽 6번째)이 11일 남부대 대회의실에서 조준범 남부대학교 총장(왼쪽 5번째)과 '지역혁신 중심 대학 지원체계 사업 성공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경남도민뉴스=최현인 기자] 광주시교육청과 남부대학교가 지역혁신중심 대학 지원체계(RISE) 사업의 성공을 위해 힘을 모은다.

 

이정선 시교육감과 남부대학교 조준범 총장은 11일 남부대 대회의실에서 ‘지역혁신중심 대학 지원체계 사업 성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지역 학생들에게 미래 역량 중심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인재 성장 기반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협약 체결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 혁신 생태계 조성(인재 SKILL UP) ▲창업·기업 지원(기업 VALUE UP) ▲지역사회 성장 지원(지역사회 GROW UP) ▲대학 혁신 촉진(대학 INNO UP) 등을 협력해 추진한다.

 

이를 통해 지역혁신중심 대학 지원체계 사업의 성공과 광주지역 교육·산업·인재 양성 선순환 생태계 구축 등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조준범 총장은 “대학의 교육·연구 역량을 적극 활용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대학과 지역 교육의 연결은 지역발전과 인재육성의 핵심 축이다”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미래인재 육성과 균형발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정선 교육감은 협약식 직후 남부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미래 교육과 상징적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이 교육감은 특강에서 AI·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리더 역량으로 ‘새로운 시대로의 방향성과 가치’를 제시하는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학생들과 미래교육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보건소, 거창창포원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18일 거창창포원 방문자센터 다목적실에서 거창창포원 직원 14명을 대상으로 보건소 주관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대한심폐소생협회의 심폐소생술 동영상을 활용하였으며, △목격자 심폐소생술의 중요성 △현장 안전 확인 △반응 확인 △119신고 및 심장충격기 요청 △호흡상태 확인 △전화도움 심폐소생술 △가슴압박과 인공호흡 △소아 심폐소생술 △심폐소생술 전체과정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소개 및 실습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전체 실습 등의 내용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7월 21일부터 운영하는 거창창포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에 따른 응급상황에 대비하고자 창포원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편, 질병관리청 ‘2024년 상반기 급성심장정지 환자조사 결과’에 따르면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행률은 30.2%로 2023년 상반기 29.8%보다 0.4% 늘었고, 일반인 심폐소생술이 시행된 경우에는 시행되지 않은 경우보다 생존율은 2.2배, 뇌 기능 회복률은 3.2배 높았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일반인의 심폐소생술 시행이 환자의 생존과 회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라며, “특히 현장 목격자의 역할이 매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