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2 (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경남교육청, 미래형 교육 환경 구축 위한 기술직 공무원 역량 강화

경남교육청, 12~13일 220여 명 대상 연수 개최…실무 중심 교육·토론 등

 

[경남도민뉴스=구인애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12일부터 13일까지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에서 기술직 공무원 등 220여 명을 대상으로 ‘미래형 교육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발전 방향 모색’을 주제로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실무에 강한 기술직 공무원 양성을 목표로, 현장 경험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공사 감독, 공공시설물 유지·보수 등 기술직 업무의 실질적인 수행 능력을 높이기 위한 사례 중심 교육과 변화하는 미래 학교 공간을 주제로 토론을 연다.

 

주요 내용으로 경상국립대학교 김동규 교수가 ‘미래학교 공간에 대한 고찰’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경남교육청 소속 기술직 공무원이 ‘동료가 들려주는 시설 공사 사례’를 주제로 현장 중심 발표를 이어간다.

 

또한, 기술직 공무원 간 소통의 장도 마련하여 지역별 교육 현장의 현안을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김철환 시설과장은 “이번 역량 강화 연수가 변화하는 미래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기술직 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여 안전한 교육 시설을 조성·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