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강릉 30.6℃
기상청 제공

2025년 ‘헌혈자의 날’ 기념, 거제시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실시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는 2025년 제22회 세계 헌혈자의 날(6월 14일)을 맞아 6월 12일 거제고현시장에서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매년 6월 14일은 ‘세계 헌혈자의 날’로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헌혈에 참가하는 사람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표하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대한적십자사 봉사회원들과 거제시보건소가 함께 참여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헌혈 홍보 및 장기기증 상담 등 생명나눔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은 6월 13일 거제시청에서 운영되는 헌혈버스를 통해 헌혈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특별 기념품인 장우산을 증정할 예정이다.

 

단, 기념품은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김미경 감염관리과장은 “헌혈은 생명을 살리는 가장 실천적인 나눔이며, 헌혈자들이 존중받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며 “생명 나눔의 문화가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 9월 11일 개봉! 메인 예고편 공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오는 9월 1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 베누드 네쿠이 | 수입/배급 : 박수엔터테인먼트 | 등급 : 전체관람가] 히어로로 거듭나려는 소년 ‘빌리’와 자이언트 호랑이 ‘타이거 킹’이 정글을 배경으로 펼치는 특급 작전을 다룬 스펙터클 정글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 예고편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달리 야성미 넘치는 반전 매력의 호랑이 ‘타이거 킹’과, 슈퍼 히어로를 꿈꾸는 꼬마 ‘빌리’가 펼치는 유쾌한 모험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예고편 속에는 빠르게 전개되는 추격전, 긴장감 넘치는 대결, 그리고 곳곳에서 빛나는 캐릭터들이 리드미컬하게 펼쳐진다. 빌리와 타이거 킹이 동물들과 힘을 모으고, 울창한 정글을 누비며 펼치는 장면들은 영화가 보여줄 다채로운 공간감과 속도감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히, 도심과 자연을 오가는 배경 변화는 예측불허의 전개를 암시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