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2 (화)

  • 흐림동두천 29.3℃
  • 흐림강릉 30.6℃
기상청 제공

진주시, 2024년 기준 광업‧제조업조사 실시

6월 17일부터 7월 21일까지, 진주시 관내 270여 개 광‧제조업체 대상

 

[경남도민뉴스=권중환 기자] 진주시는 오는 6월 17일부터 7월 21일까지 35일간 ‘2024년 기준 광업‧제조업조사’를 실시한다.

 

통계청이 주관하는 광업‧제조업조사는 통계법 제17조에 의한 지정통계로 광업‧제조업 부문에 대한 구조와 분포, 산업활동 실태 등을 파악하여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2024년 12월 31일을 조사기준일로 하여, 2024년 중 조업(생산)실적이 있고, 종사자 수 10인 이상인 관내 사업체 270여 개가 대상이며, 조사는 2025년 6월 17일부터 7월 21일까지 35일간 진행된다 .

 

조사항목은 사업체의 종사자 수 및 연간 급여액, 영업비용 등 13개 항목이며 조사원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면접조사와 스마트조사(인터넷조사, 팩스, 이메일 등)를 병행하여 실시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 사업체가 응답해 준 자료는 통계법 제33조에 따라 비밀이 엄격히 보호되고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된다”고 강조하며 “국가 주요정책의 기초자료가 되는 중요한 조사인 만큼 조사원이 해당 사업체를 방문할 때 적극적인 협조와 성실한 답변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