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김해시동부여성새일센터, 디지털활용 사회복지현장 실무자 양성과정 일자리협력망 개최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여성새일센터에서는 13일 10시 30분 직업교육훈련 ‘디지털활용사회복지사 양성과정’ 교육생들의 효율적인 취업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일자리협력망 간담회를 개최했다.

 

디지털활용사회복지사 양성과정은 변화하는 사회복지 현장에 맞추어 다양한 실무 중심 교육을 진행하여 구인업체에서 요구하는 실질적인 사회복지 업무 담당자를 키워 내는 교육이다

 

이번 일자리협력망 회의에는 ▲김해시가족센터 ▲경상남도발달장애인긴급돌봄센터 ▲삼방지역아동센터 등 대상자별 기관 및 센터 담당자를 비롯하여 동부새일센터 교육담당자가 함께참석 하여 직업교육훈련에 대한 소개와 본 과정 수료를 앞둔 교육생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사회복지기관 연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김해시동부새일센터는 이번회의를 통해 구인업체와 지속적인 네트워크 형성으로 훈련생 전원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