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8 (월)

  • 맑음서울 32.7℃
기상청 제공

사천시 축동면행정복지센터2025년 축동면민 건강 걷기대회 성료

사천시 축동면행정복지센터2025년 축동면민 건강 걷기대회
▲ 사천시 축동면행정복지센터2025년 축동면민 건강 걷기대회

 

[경남도민뉴스=변정형 기자] 사천시 축동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축동스포츠타운에서 6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한 ‘2025년 축동면민 건강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축동면체육회(회장 강태구)에서 주최·주관했으며, 면민들의 화합과 건강 증진을 위해 개최하게 됐다.

 

축동스포츠타운에서 출발해 길평천 둑방길을 지나 하나산업의 반환점을 돌아 출발점인 축동스포츠타운으로 돌아오는 총 3km의 왕복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로 진행됐다.

 

걷기에 참여한 주민들은 “걷기를 통해 활력을 찾고 이웃간의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면민들의 화합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체육활동들이 지속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 개최
[경남도민뉴스=박민호 기자] 창원특례시는 7월 25일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미연) 주관으로 늘푸른전당 공연장에서 보육 현장의 아동학대 예방과 인권 보호를 위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약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순한 선언을 넘어 보육현장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적 실천’에 중점을 두고 아동학대 예방의 당위성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즉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지식을 폭넓게 배우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또한, 원장과 보육교사들은 ‘아동의 인권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 ‘사랑과 책임으로 아이를 지키겠다’라는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고 다짐하며, 서명 퍼포먼스를 통해 지역사회에 올바른 보육 문화 확산과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의 의지를 선포했다. 최영숙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번 결의대회가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권익보호와 복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창원시는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