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2 (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사천시 아동위원협의회 2025 장한 아동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한마당 개최

 

[경남도민뉴스=변정형 기자] 사천시 아동위원협의회(회장 송외숙) 지난 14일 취약계층 아동과 아동위원이 참여하는 ‘2025 장한 아동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천시아동위원협의회에서 여러 해 동안 추진해 온 사업으로 각 읍·면·동에서 추천받은 아동 100명과 아동위원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여수에 있는 아쿠아플라넷과 아르떼뮤지엄을 방문해 체험활동을 하는 등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생활하는 아동들을 격려하고 용기를 북돋아 주기 위한 다양한 문화 체험 시간을 가졌다.

 

이 ‘장한 아동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한마당’은 참여하는 아동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고 아동과 위원들간의 연대감을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송외숙 회장은 “아이들의 꾸밈없이 행복한 미소를 보며 아동위원으로서의 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일상에서의 행복이 가득한, 아동이 살기 좋은 사천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