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8 (금)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청주시 상당보건소, 세계금연의날 기념 집중 홍보 실시

청소년 금연 토크콘서트, 모바일앱 워크온 챌린지, 금연체험 부스 등 운영

 

[경남도민뉴스=박만수 기자] 청주시 상당보건소는 2025년 세계 금연의 날(5.31.)을 맞아 추진한 3주간의 홍보 활동을 모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민들의 금연 실천을 독려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금연 교육 모바일앱 워크온 챌린지 △체험 부스 △홍보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보건소는 지난 5월 19~20일 운동초등학교와 원봉초등학교 33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술과 금연 퀴즈 골든벨을 활용한 ‘노담 매직 골든벨’을 실시했다. 지난 5일에는 청석고등학교 26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금연 금주 나바시(나를 바꾸는 시간) 토크콘서트’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공군군사경찰단, 충북도청과 협력해서는 공군생도와 도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폐활량 측정 등 체험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금연 동참을 홍보했다. 참여 신청자를 대상으로는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금연구역을 인식하고 걷기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도록 진행한 ‘금매달’(금연 걷기 매일 달성하고 상품받자) 챌린지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모바일앱으로 12일간 5만3천100보의 걷기와 금연구역 사진을 인증한 달성자 중 400명을 추첨해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했다.

 

상당보건소 관계자는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는 금연 집중 홍보 주간 동안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시민들의 금연 인식 개선을 홍보하고 건강한 생활 실천을 장려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보건소, 거창창포원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18일 거창창포원 방문자센터 다목적실에서 거창창포원 직원 14명을 대상으로 보건소 주관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대한심폐소생협회의 심폐소생술 동영상을 활용하였으며, △목격자 심폐소생술의 중요성 △현장 안전 확인 △반응 확인 △119신고 및 심장충격기 요청 △호흡상태 확인 △전화도움 심폐소생술 △가슴압박과 인공호흡 △소아 심폐소생술 △심폐소생술 전체과정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소개 및 실습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전체 실습 등의 내용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7월 21일부터 운영하는 거창창포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에 따른 응급상황에 대비하고자 창포원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편, 질병관리청 ‘2024년 상반기 급성심장정지 환자조사 결과’에 따르면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행률은 30.2%로 2023년 상반기 29.8%보다 0.4% 늘었고, 일반인 심폐소생술이 시행된 경우에는 시행되지 않은 경우보다 생존율은 2.2배, 뇌 기능 회복률은 3.2배 높았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일반인의 심폐소생술 시행이 환자의 생존과 회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라며, “특히 현장 목격자의 역할이 매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