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사천시복지청소년재단, 사천시누리원 윤달기간 개장화장 확대 운영

 

[경남도민뉴스=변정형 기자] 사천시복지청소년재단 누리원에서는 이번 윤달기간(음력 윤6월, 양력 7월 25일 ~8월 22일)동안 개장유골 화장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예로부터 윤달 기간에는 하늘과 땅의 신이 사람에 대한 감시를 쉰다고 해서 조상의 산소를 단장하거나, 개장하는 관습이 있다.

 

사천시누리원에서는 윤달 기간 내 개장유골에 대한 화장수요 급증에 대비하고 화장로 부족으로 3일장을 치르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처하고 개장유골에 대한 화장을 기존 8회에서 14회로 확대 운영 하기로 했다.

 

윤달 기간에 해당하는 7월의 개장 화장예약은 6월 1일 0시부터 가능하며 예약 시 개장신고 관리번호 등의 정보를 필수로 입력해야 하므로 개장신고(허가신청)을 반드시 먼저 하여야 한다.

 

화장예약은 e하늘장사정보시스템에서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해당 사이트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재령 대표이사는 “윤달기간에 개장으로 인한 화장수요가 급증하는 만큼 화장장을 확대 운영해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시설점검 및 정비를 통해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