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거제시보건소, 제80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어린이 구강건강 뮤지컬 개최

거제시보건소, 제80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어린이 구강건강 뮤지컬 개최
▲ 거제시보건소, 제80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어린이 구강건강 뮤지컬 개최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보건소는 제80회 구강보건의 날(6월9일)을 기념해 13일, 거제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어린이 구강건강 뮤지컬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관내 보육기관 어린이 6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유아기 인지 발달 시기에 맞춘 눈높이 교육 콘텐츠로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은 귀여운 인형 캐릭터가 등장하는 뮤지컬 형식으로 구성돼 올바른 양치 습관과 치아 건강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아이들은 공연 속 캐릭터와 함께 노래하고 따라 하며 자연스럽게 구강 관리 방법을 익힐 수 있었고, 이를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실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아이들이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