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고성군 수두 및 호흡기 감염병 예방 “개인 위생 및 예방수칙 준수 철저”

 

[경남도민뉴스=김태수 기자] 고성군은 최근 기온 상승과 활동량 증가로 인해 수두 및 호흡기 감염병 환자 발생이 증가하고 있고, 특히 인접 국가 홍콩 대만 등에서 코로나19 환자 증가함에 따라 여름철 국내 코로나19 유행 가능성에 대비하여 군민들의 철저한 개인위생 수칙 준수가 요구된다고 밝혔다.

 

수두는 수두바이러스에 의해 발병하는 매우 전파력이 빠른 급성 발진성 감염병으로, 주로 어린이집이나 학교 등 집단생활 공간에서 쉽게 전파될 수 있다.

 

주요증상은 미열, 얼굴과 몸통을 중심으로 작은 물집(수포)이 생기며, 대부분 1주일 정도면 호전되나, 환자와의 직접 접촉 또는 공기를 통해 확산된다.

 

또한, 호흡기 감염병은 기침, 재채기, 대화 등을 통해 공기 중으로 전파되며, 특히 어린이, 노인, 만성질환자 등 면역력이 약한 취약계층에서 중증으로 진행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적기 예방접종 △외출 전ž후 손 씻기 △기침 예절 실천 △호흡기 증상이있을 시 마스크 착용 △실내에서는 자주 환기하기 △증상 발현 시 의료기관 방문과 진료받고 거리두기를 실천해야 한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간단한 생활 속 실천만으로도 감염병 확산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라며,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보건소는 의료기관 및 학교, 복지시설 등과 협력하여 감염병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유사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감염병 감시체계를 운영 중이다.

 

예방접종 및 기타사항은 보건소 감염병대응담당로 문의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