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강릉 30.6℃
기상청 제공

정기명 여수시장, 새마을지도자 만나 시정 현안 공유

여수시새마을회 초청으로 ‘여수시의 현안과 미래’ 특강 진행

 

[경남도민뉴스=최인태 기자] 정기명 여수시장이 지난 18일 예술랜드에서 열린 ‘여수시새마을회 핵심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해 새마을지도자와 시정 현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서 정 시장은 여수시새마을회의 초청을 받아 새마을지도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여수시의 현안과 미래’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정 시장은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과 12대 핵심정책을 중심으로 여수만 르네상스 등 ‘시민과 함께 만드는 지속 가능한 도시 여수’의 비전을 설명했다.

 

아울러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준비 현황과 향후 일정 등을 상세히 공유하며 성공개최를 위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날 여수시새마을회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와 3,000만 원 상당의 섬박람회 입장권 사전구매 약정을 체결하며 시민 참여 확산의 의미를 더했다.

 

정기명 시장은 “12대 핵심정책을 주축으로 시민 복지와 지역경제를 세심하게 살피고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새마을지도자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