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 흐림강릉 30.6℃
기상청 제공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행복한 아버지학교’ 10기 참가자 모집

아버지의 역할 이해를 시작으로 건강한 가족소통 지원

 

[경남도민뉴스=최인태 기자]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아버지의 역할 이해와 가족 내 소통 증진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 『행복한 아버지학교』 제10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전했다.

 

‘행복한 아버지학교’는 곡성 지역 아버지들을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녀와의 관계 회복과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2016년부터 꾸준히 운영되고 있다.

 

올해로 10기를 맞이하는 본 프로그램은 지역 내 아버지 교육의 대표적인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10일부터 31일까지 매주 목요일 18시 30분부터 21시 30분까지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프로그램실(곡성청소년문화의집 2층 및 옥과청소년문화의집 4층)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의, 체험, 소그룹 나눔 등 참여형 형태로 구성되어 아버지들이 일상에서 겪는 양육 고민과 감정을 공유하고, 자녀와의 소통법을 함께 배우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LCSI성격검사를 도입해 아버지가 본인의 성격 특성을 이해하고, 자녀의 검사 결과를 전문 상담자의 안내로 함께 해석하는 시간을 포함했다.

 

이를 통해 아버지들은 자녀의 기질과 행동 특성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성향의 차이를 존중하며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검사 해석은 아버지와 자녀 간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지는 회기에서는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아버지로서의 정체성을 성찰하고, 감정 인식과 표현, 갈등 상황에서의 소통 기술을 익히는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아버지 역할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고, 가족과의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위한 실천 계획도 함께 세워나간다.

 

참여를 원하는 아버지는 오는 6월 28일까지 곡성교육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센터 관계자는 “행복한 아버지학교는 소통과 성찰을 목적으로, 가족 내 역할을 돌아보고 자녀와 더 나은 관계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고 있다”라며, “올해 10기를 맞아 더 많은 아버지들의 의미 있는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옥과청소년문화의집(4~5층)과 곡성청소년문화의집(2층)에서 상담실을 운영 중이며, 가족 기능 강화를 위해 부모와 및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과 보호자는 센터 또는 청소년 전화연결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 9월 11일 개봉! 메인 예고편 공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오는 9월 1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 베누드 네쿠이 | 수입/배급 : 박수엔터테인먼트 | 등급 : 전체관람가] 히어로로 거듭나려는 소년 ‘빌리’와 자이언트 호랑이 ‘타이거 킹’이 정글을 배경으로 펼치는 특급 작전을 다룬 스펙터클 정글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 예고편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달리 야성미 넘치는 반전 매력의 호랑이 ‘타이거 킹’과, 슈퍼 히어로를 꿈꾸는 꼬마 ‘빌리’가 펼치는 유쾌한 모험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예고편 속에는 빠르게 전개되는 추격전, 긴장감 넘치는 대결, 그리고 곳곳에서 빛나는 캐릭터들이 리드미컬하게 펼쳐진다. 빌리와 타이거 킹이 동물들과 힘을 모으고, 울창한 정글을 누비며 펼치는 장면들은 영화가 보여줄 다채로운 공간감과 속도감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히, 도심과 자연을 오가는 배경 변화는 예측불허의 전개를 암시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