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8 (월)

  • 맑음강릉 33.9℃
  • 맑음서울 32.7℃
기상청 제공

진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복지박람회에서 홍보부스 운영

‘어르신과 함께하는 안전한 급식, 건강한 내일! ’위생 ․ 안전 ‧ 영양관리 중요성 알려

진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복지박람회에서 홍보부스 운영
▲ 진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복지박람회에서 홍보부스 운영

 

[경남도민뉴스=김종태 기자] 진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5일 초장동 진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2024 진주복지박람회’와 연계하여‘어르신과 함께하는 안전한 급식, 건강한 내일’이란 주제로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진주시가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해 운영 중인 진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진주시 관내 어린이 및 사회복지시설 급식소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급식관리와 위생․안전․영양 관리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람회 행사장에 마련한 홍보부스에서는 센터 인지도 조사 및 센터관련 퀴즈 진행, 건강한 한끼 영양상담 및 영양교육, 식중독 예방을 위한 안전한 식품 관리법 알기 프로그램 등을 구성하여 방문객들의 참여를 이끌었으며, 잘라쓰는 도마, 단디큐브 플러스, 미니밴드 구급함 등 다양한 홍보 물품도 제공했다.

 

특히 이날 홍보부스에서 진행된 영양교육은 질환별(고혈압, 당뇨, 비만 등) 영양상담과 대상별(노인, 종사자, 보호자 등) 위생·영양교육으로 참여자의 건강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영양 관리법을 제공하며 행사 방문객 및 관계자에게 큰 관심을 끌었다.

 

센터장 조계만 경상국립대학교 식품과학부 교수는 “이번 홍보관 부스를 통해 작년 7월부터 새롭게 통합하여 운영 중인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리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시설의 건강증진과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 제공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 개최
[경남도민뉴스=박민호 기자] 창원특례시는 7월 25일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미연) 주관으로 늘푸른전당 공연장에서 보육 현장의 아동학대 예방과 인권 보호를 위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약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순한 선언을 넘어 보육현장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적 실천’에 중점을 두고 아동학대 예방의 당위성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즉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지식을 폭넓게 배우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또한, 원장과 보육교사들은 ‘아동의 인권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 ‘사랑과 책임으로 아이를 지키겠다’라는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고 다짐하며, 서명 퍼포먼스를 통해 지역사회에 올바른 보육 문화 확산과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의 의지를 선포했다. 최영숙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번 결의대회가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권익보호와 복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창원시는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