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7 (일)

  • 맑음동두천 32.0℃
기상청 제공

의료급여수급권자 무료 일반건강검진 서둘러 받으세요!

정기적 건강검진은 필수, 가장 효과적인 치료는 예방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김해시는 의료급여수급권자의 만성질환 예방 및 치료를 위해 무료 일반건강검진 수검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올해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는 20세부터 64세까지 짝수년도 출생자로 공통 검진항목으로는 신체계측, 청력 및 시력, 혈압측정, 흉부방사선 검사, 혈액검사, 요검사, 구강검진이며, 연령·성별에 따라 콜레스테롤, B형간염, 골밀도 등이 추가된다.

 

검진비용은 무료이며, 일반건강검진으로 지정받은 의료기관이면 전국 어디서나 가능하다.

 

검진 대상자는 검사 전날 오후 9시 이후부터 검사 당일까지 금식해야 하며, 검진 의료기관에 전화 상담 및 사전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하여 검진 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으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김해시가 건강검진 홍보에 힘쓰고 있는 만큼 검사자가 몰리는 연말이 되기 전 서둘러 검진을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검진 대상자 문의 및 기타 문의사항은 김해시보건소 건강검진팀 ☎055)330-4521, 김해시서부보건소 의료지원팀 ☎055)330-4873, 국민건강보험공단 김해지사 ☎055)330-8200로 연락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 개최
[경남도민뉴스=박민호 기자] 창원특례시는 7월 25일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미연) 주관으로 늘푸른전당 공연장에서 보육 현장의 아동학대 예방과 인권 보호를 위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약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순한 선언을 넘어 보육현장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적 실천’에 중점을 두고 아동학대 예방의 당위성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즉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지식을 폭넓게 배우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또한, 원장과 보육교사들은 ‘아동의 인권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 ‘사랑과 책임으로 아이를 지키겠다’라는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고 다짐하며, 서명 퍼포먼스를 통해 지역사회에 올바른 보육 문화 확산과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의 의지를 선포했다. 최영숙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번 결의대회가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권익보호와 복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창원시는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