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8 (월)

  • 맑음강릉 33.9℃
기상청 제공

밀양시 상남면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모색하는 시간 가져

 

[경남도민뉴스=나희준 기자] 밀양시 상남면 주민자치회(회장 김호창)는 지난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일대에서 행정복지센터 직원, 주민자치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공동체 리더로서의 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살기 좋은 상남면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과 주민자치회의 화합과 소통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봉화 산타마을, 태백석탄박물관 등을 견학하면서 봉화, 태백 일대의 우수 관광인프라를 밀양시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 민관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김호창 회장은 “이번 워크숍이 지역 발전을 위한 모색 기회가 됐으며 민·관이 화합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를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명기 상남면장은“지방자치, 풀뿌리민주주의의 가장 중요한 열쇠는 주민자치 여러분이라 할 수 있다”며 “상남면 행정복지센터는 주민자치회와 소통하고 적극 지원하며 상남면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 개최
[경남도민뉴스=박민호 기자] 창원특례시는 7월 25일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미연) 주관으로 늘푸른전당 공연장에서 보육 현장의 아동학대 예방과 인권 보호를 위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약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순한 선언을 넘어 보육현장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적 실천’에 중점을 두고 아동학대 예방의 당위성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즉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지식을 폭넓게 배우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또한, 원장과 보육교사들은 ‘아동의 인권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 ‘사랑과 책임으로 아이를 지키겠다’라는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고 다짐하며, 서명 퍼포먼스를 통해 지역사회에 올바른 보육 문화 확산과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의 의지를 선포했다. 최영숙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번 결의대회가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권익보호와 복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창원시는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