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연제구, 2024년 구·군 의료급여사업 평가 '우수' 수상

7개 분야 7개 항목, 의료급여사업 업무 전반에 대한 종합 평가

연제구, 2024년 구·군 의료급여사업 평가 '우수' 수상
▲ 연제구, 2024년 구·군 의료급여사업 평가 '우수' 수상

 

[경남도민뉴스=김채연 기자] 연제구는 부산광역시 주관 '2024년 의료급여사업 구·군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의료급여 부당이득금 징수 및 처리실적 △지역주도형 특화사업 추진 실적 △재가 의료급여 추진 실적 △장기입원자 실적관리 △의료급여심의위원회 개최 실적 등 7개 분야 7개 항목에 따라 실시됐다. 의료급여사업 업무 전반에 대해 정량·정성 지표에 따라 종합적인 평가가 이뤄졌다.

 

구는 7월부터 부산의료원 등 지역 내 협력체계를 구축해 의료, 돌봄, 식사와 같은 재가서비스를 지원했다. 장기입원 후 퇴원한 의료수급자의 재입원과 사회적 입원을 예방하고 본인의 집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재가의료급여사업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초고령사회 가속화에 따라 노인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역주도형 특화사업인 함께 기억지키미, 의료급여 치매파트너 등을 통해 우울증으로 인한 치매심화 예방도 힘쓰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통합적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 9월 11일 개봉! 메인 예고편 공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오는 9월 1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 베누드 네쿠이 | 수입/배급 : 박수엔터테인먼트 | 등급 : 전체관람가] 히어로로 거듭나려는 소년 ‘빌리’와 자이언트 호랑이 ‘타이거 킹’이 정글을 배경으로 펼치는 특급 작전을 다룬 스펙터클 정글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 예고편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달리 야성미 넘치는 반전 매력의 호랑이 ‘타이거 킹’과, 슈퍼 히어로를 꿈꾸는 꼬마 ‘빌리’가 펼치는 유쾌한 모험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예고편 속에는 빠르게 전개되는 추격전, 긴장감 넘치는 대결, 그리고 곳곳에서 빛나는 캐릭터들이 리드미컬하게 펼쳐진다. 빌리와 타이거 킹이 동물들과 힘을 모으고, 울창한 정글을 누비며 펼치는 장면들은 영화가 보여줄 다채로운 공간감과 속도감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히, 도심과 자연을 오가는 배경 변화는 예측불허의 전개를 암시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