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2 (금)

  • 구름많음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통영시, 설 연휴기간 응급진료대책 상황실

연휴기간 진료공백으로 인한 시민과 귀성객들의 불편 최소화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통영시는 설 명절을 맞아 연휴기간(1.25. 부터 2.2.) 응급환자 발생 및 의료공백에 적극 대응하고 시민과 귀성색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응급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민의 의료기관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1.25.부터 2.2.까지 응급의료기관 1개소(24시간 응급환자 비상진료), 설연휴 문 여는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병·의원 134개소)을 지정·운영한다.

 

특히 1.27.부터 1.30. 기간은 공공의료기관(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의 진료일을 확대 운영하며 진료일은 보건소 1.27., 욕지보건지소 1.28., 한산보건지소 1.29, 사량보건지소 1.30, 보건진료소 18개소는 연휴기간 중 1개소 이상씩 운영한다.

 

설 연휴기간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현황과 운영시간은 △통영시청 및 통영시보건소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 △구급상황관리센터, △도 콜센터 △보건복지콜센터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문 여는 병원 및 약국에 부착된 안내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재 보건소장은 “해당 의료기관 방문 전, 필히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하여 헛걸음 하지 않기를 당부한다”며 “시민과 귀성객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응급진료체계를 철저히 구축하고 관리하여 응급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 김해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은 지난 21일, 거동이 불편한 노인의 의료기관 방문 어려움 해소를 돕고자 김해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열린한의원ž현담한의원 지정)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김해시가 추진 중인 지역사회 의료ž요양ž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거동이 불편하여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장기요양 수급자의 의료 접근성을 높여 안정적인 재가생활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거동불편 노인의 건강한 재가생활 지원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운영 협력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해시복지재단 임주택 대표이사, 한치희 구산사회복지관장이 참석했으며, 재택의료센터 측에서는 열린한의원 김현석 원장(現 김해시한의사회 회장), 현담한의원 김종혜 원장이 함께했다. 한치희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와 의료가 긴밀히 협력하여 촘촘한 돌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노후를 이어가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