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2 (토)

  • 흐림강릉 19.0℃
기상청 제공

창녕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대비 프로그램 운영

 

[경남도민뉴스=김병현 기자] 창녕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4일, 2025년도 제1회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 5명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한 번에 합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4월 5일 실시하는 검정고시를 앞둔 청소년들의 긴장감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 상담을 진행하고, 건강한 몸으로 시험을 잘 치를 수 있도록 응원과 함께 영양 간식을 지원했다.

 

또한, 센터에서는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하며, 모의고사 문제집을 지원하고, 3월 한 달간 전문 강사와의 멘토링을 진행하는 등 학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시험 당일에는 고사장에서도 수험생을 격려하고 응원할 계획이다.

 

석혜경 센터장은 “우리 군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시험에서 좋은 성적으로 합격하길 응원한다”며, “검정고시 합격에 그치지 않고 대학 진학과 취업 등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녕군은 2017년부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운영하며, 현재까지 68명의 청소년이 검정고시에 합격해 상급학교에 진학했으며, 286명이 취업 또는 자격증을 취득해 자립 역량을 키우는 등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