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대구상공회의소, 창립 119주년 기념식 개최

 

[경남도민뉴스=백상현 기자] 대구상공회의소는 4월 25일 오전 11시, 10층 대회의실에서 “창립 119주년 기념식”을 맞아 지역경제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과 근로자에게 표창패와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홍성주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한경선 대구지방국세청장, 방형준 대구지방조달청장, 윤수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정기환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주요 기관장과, 상공의원, 회원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19주년을 축하하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시상은 제52회 상공의 날,

대통령 표창

- (주)한국소방기구제작소 정수현 대표이사

- (주)덴티스 심기봉 대표이사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 미래첨단소재(주) 이희 상무이사

- 고광산업(주) 이대영 이사

- 덴스타(주) 이기광 이사

 

표창전수와 함께 대구광역시장표창, 대구지방국세청장표창, 대구지방조달청장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표창,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표창, 대한상공회의소회장표창, 대구상공회의소회장표창을 각각 수여했다.

 

박윤경 대구상공회의소 회장은 기념사에서 “여러 가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환경속에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대구시가 추진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에 발맞추어 지역경제 발전의 구심적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특히 “TK신공항 건설, 달빛철도 조기 착공 등 지역의 역점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도록 하겠으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과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 ” 고 말했다.

 

홍성주 경제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 대표 경제단체인 대구상공회의소의 창립 1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며, “최근 탄핵 정국과 미국의 상호관세 부과 등 불안정한 국·내외 상황속에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 그 어느때보다 지역경제가 어렵고 엄중한 시기에 앞으로 위기를 잘 극복하고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대구시와 대구상공회의소가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