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화)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대구 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대구 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 대구 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경남도민뉴스=백상현 기자] 대구 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월 25일 오후 4시, 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대구 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청소년 복지 증진과 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해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1차 회의는 2025년 청소년 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회의에는 서구청 교육지원과,서부교육지원청,대구 서부준법지원센터 등 9개 기관이 참여해 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요 사업과 2025년 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고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센터가 중점적으로 추진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서비스 계획을 공유하며,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보호를 위한 방향성을 함께 모색했다.

 

참석한 유관기관들은 상호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의견을 나누고, 참석자들은 청소년 안전망 구축을 위한 기관 간 역할과 협력 방안을 재정비했다.

 

또한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원 체계를 마련하기로 뜻을 모았다.

 

대구 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실무위원회를 통해 고위기 청소년을 위한 주요 사업 방향을 명확히 하고, 지역 유관기관들과의 협력 기반을 더욱 견고히 다졌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