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6 (수)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온 가족 함께한 과학문화 체험… 미네르바에듀·인제대 ‘AI·SW 페스타’

로봇체험 교실, 미니게임, 플리마켓 등 진행
청소년·학부모 등 가족단위 200여 명 몰려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로봇·과학 관련 축제가 경남 김해에서 펼쳐졌다.

 

김해 에듀테크 기업 미네르바에듀는 지난달 31일 인제대학교 본관 2층에서 ‘AI·SW 패밀리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역의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만남과 축제의 장을 제공하고, 올바른 과학 문화를 널리 확산하고자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과학문화 행사로 기획됐다.

 

미네르바에듀와 STEAM융합교육센터가 주관하고 ‘올 시티 캠퍼스’(All City Campus)를 표방한 글로컬 대학 인제대의 생활과학교실과 RISE사업본부가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 교육이 교실을 넘어 지역 사회와 연결되는 실천적 플랫폼으로 작동하며 지역 기반의 혁신 교육 모델을 실현한 사례로 평가된다. 데이터거버넌스센터의 협력으로 체험 콘텐츠의 완성도도 크게 강화됐다.

 

축제는 로봇코딩 수업과 컬링 대회, 로봇 조립 등의 활동을 해볼 수 있는 ‘로봇 교실’과 로봇 낚시·팽이 놀이·돌림판·뽑기·장애물 피하기 등의 체험을 미니게임 형식으로 즐겨볼 수 있었던 ‘로봇 체험’,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가져와 다른 사람들에게 판매하고 여기서 발생한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는 ‘마켓플레이스’로 2시간 가량 진행됐다.

 

축제 현장에는 로봇 대회 및 플리마켓 참가 학생과 학부모, 대학 관계자 등 200여 명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컬링로봇 대회에는 80여 명이 참여하며 현장 열기를 더했다. 청소년들은 자신만의 창의력을 발휘해 만든 로봇으로 로봇 제작 기술과 컬링 실력을 겨뤘다.

 

미네르바에듀 추철민 대표는 “AI·SW 기술을 더욱 친숙하게 체험할 기회를 지역민들에게 제공하고자 축제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과학문화 저변을 넓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아이쇼핑' 우월한 유전자를 지닌 아이를 만들려는 염정아의 숨겨진 욕망! 딸 김지안까지 이용하며 광기 최고조… ‘소름 폭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아이쇼핑’ 염정아가 숨겨진 욕망을 드러내며, 숨 막히는 전개와 강렬한 감정선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4일(월) 방송된 ENA 월화드라마 ‘아이쇼핑’(연출 오기환 / 극본 안소정 / 제작 그룹에이트, 테이크원스튜디오) 5회에서는 김세희(염정아 분)와 정현(김진영 분)에게 붙잡혀 생사의 기로에 선 김아현(원진아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세희가 아현의 친모이자, 과거 그녀를 ‘환불’한 장본인이라는 진실이 드러나며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딸 아현과의 재회에도 냉정하고 무자비한 태도를 유지하던 세희는 심지어 그녀를 제거하려는 광기 어린 모습으로 소름을 자아냈다. 하지만 결박된 채 드럼통에 갇혀 절규하던 아현을 구하기 위해 등장한 아이들로 인해 상황은 반전됐다. 세희의 딸(김지안 분)을 인질로 삼은 아이들은 아현과의 교환을 제안했고, 딸이 필요했던 세희는 결국 아현을 풀어줄 수밖에 없었던 것. 하지만 세희가 이를 계기로 아이들이 양부모를 향한 복수를 준비 중이라는 사실을 감지하며 향후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