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창녕군, 부곡온천 고객서비스 친절 교육 실시

고객서비스 친절 교육 업소종사자 호응도 높아

 

[경남도민뉴스=김병현 기자] 창녕군은 (사)부곡온천관광협의회 주관으로 부곡온천 관광특구 내 업소 종사자를 대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 교육을 지난 11일 화왕산 SPA호텔 세미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곡온천 고객서비스 친절교육은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상반기 교육은 지난 6월 12일에 시행되어 업소 종사자들의 친절 서비스 개선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이번 하반기 교육에서는 신혜진 CS강사(SM스피치)가 ‘불만 고객 응대 기법’ 및 ‘친절 서비스 제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 종사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창녕군 보건소의 김경태 공중보건의는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주제로 구강관리의 중요성과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제공했다.

 

이와 더불어 보건소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혈압 및 혈당 체크, 기본적인 건강지도를 병행하며 건강관리에도 힘썼다.

 

부곡온천 관광특구는 전국 최고의 수질과 수온을 자랑하며, 관광숙박업, 공중위생업, 식품위생업, 체육시설업 등 다양한 업종이 활발히 운영 중이다.

 

특히, 창녕스포츠파크는 전지훈련과 각종 대회 개최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업소 종사자들이 이번 친절교육을 통해 부곡온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더욱 친절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많은 관광객이 다시 찾는 부곡온천 관광특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