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7 (일)

  • 맑음동두천 11.4℃
기상청 제공

창녕군 남지라이온스클럽, 사랑의 떡국나눔 행사

남지종합복지관 어르신 대상으로 무료 점심 제공 행사 가져

 

[경남도민뉴스=김병현 기자] 창녕군은 지난 10일 남지종합복지관에서 남지라이온스클럽 회원 20여 명과 함께 복지관 이용객 및 인근 마을 어르신 300여 명을 대상으로 떡국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남지라이온스클럽 김지영 회장은 “새해를 맞아 주민분들께 따뜻한 떡국 한 끼라도 나누고 싶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봉사활동을 발굴해 주민과 함께하는 단체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지라이온스클럽은 남지종합복지관 개관 이후 매년 배식 봉사에 빠짐없이 참여해 오고 있다. 또한, 지역 소외계층 지원, 저소득 계층 장학금 지원, 자매결연 마을 지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는 지역의 모범 후원·봉사 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