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맑음동두천 0.0℃
기상청 제공

창녕군,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시작

1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10개 과정 교육 추진

 

[경남도민뉴스=김병현 기자] 창녕군은 지역 농업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지난 17일 단감반 개강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의 교육 수요를 반영해 단감반 개강을 시작으로 마늘, 양파, 한우, 시설채소, 복숭아, 포도, 친환경농업, 치유농업, 벼 등 총 10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1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창녕군농업기술센터, 남지읍행정복지센터, 우포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농약 안전사용과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안내 같은 공통과정뿐만 아니라, 각 분야별 재배기술과 운영사례를 중심으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농업인들을 위해 창녕군농업인교육 밴드를 활용해 일정 기간 동안 교육 내용을 게시해, 더 많은 농업인들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창녕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 실정에 맞는 작물별 핵심기술을 농업인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