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9 (수)

  • 맑음동두천 -5.1℃
기상청 제공

‘Go Beyond, Create Harmony (모두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조화)’ 최경식 남원시장, 2036 하계올림픽 전북 유치 ‘GBCH’챌린지 동참

 

[경남도민뉴스=최인태 기자] 22일 최경식 남원시장이 황인홍 무주군수의 지명으로 ‘2036 하계올림픽 전북유치 GBCH 챌린지’에 참여하며 올림픽 전북 유치 열기를 더했다.

 

이 릴레이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를 시작으로 국내 후보 도시 최종 발표 시점인 2월 28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남원시는 연말·연시 주요 행사에서 홍보영상을 송출하는 등 대중교통 홍보이미지 부착, 관내 전광판 광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주민 밀접 홍보로 전북 하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며 전북도민들의 염원과 의지를 모아 한마음으로 응원하고 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하계올림픽 유치는 전북특별자치도의 새로운 도약이자 대한민국의 자랑이 될 큰 도전이 될 것”이라며 “남원시는 도민 여러분과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하계올림픽 유치를 응원하며, 모두의 열정과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다음 참여자로 오진규 남원의료원장, 김우석 남원경찰서장을 지목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한방으로 다스리는 중풍예방교실’ 1기 대상자 모집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관내 65세 이상 군민들을 대상으로 뇌졸중을 선제적으로 관리하고 예방하기 위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인 ‘한방으로 다스리는 중풍예방교실’ 1기 대상자를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선착순 모집한다. 중풍예방교실은 초고령사회 핵심 관리 질환인 뇌졸중(중풍) 예방을 위해 한의약적 건강 생활습관을 확립하고 중풍 위험인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뇌졸중(중풍)은 65세 이상에게 발병 시 치명률이 매우 높으며 빠른 시간 내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심각한 후유증을 남길 수 있어 전조 증상을 사전에 인식하고 조기에 대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질환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3월 20일부터 5월 29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되며 교육은 △중풍 예방교육 △균형감각 향상을 위한 기공체조 △신체 순환 경혈 마사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2개 반(A, B)으로 운영되며 반별로 20명씩 총 40명을 모집한다. A반은 오후 1시 30분부터 2시 30분까지, B반은 오후 2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진행되며 프로그램 내용은 동일하다. 65세 이상 거창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분증 지참 후 거창군보건소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