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6 (토)

  • 맑음강릉 24.6℃
  • 맑음서울 18.0℃
기상청 제공

산청군,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보급시업 실시

1대 당 60만원 보조금 지원

 

[경남도민뉴스=김태수 기자] 산청군은 대기오염물질 저감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보급 사업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 및 설치를 할 경우 1대 당 6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지원 대상자, 장애 수당 수급자, 중위소득 100%이하인 다자녀 가구, 민간 사회복지 시설 등이다.

 

사업 대상 보일러는 표시가스 소비량 70㎾이하인 콘덴싱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포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대상 보일러는 에코스퀘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올해부터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에서 기존 목재연료, 연탄, 기름 보일러를 인증받은 LPG보일러로 교체할 경우에도 지원받을 수 있다.

 

보조금 신청은 산청군 환경위생과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산청군청 환경위생과 환경보전담당(055-970-71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친환경 보일러 사용 시 난방비가 연간 약 40만원이 절감된다”며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를 줄이고 연료비 절감에도 도움이 되는 친환경 보일러 교체사업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