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수)

  • 맑음동두천 7.0℃
  • 맑음강릉 18.2℃
기상청 제공

산청군 아동위원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2025년 사업 계획 안내 등

산청군 아동위원협의회 정기총회
▲ 산청군 아동위원협의회 정기총회

 

[경남도민뉴스=김태수 기자] 산청군 아동위원협의회는 지난 26일 산청군청소년수련관에서 ‘2025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2024년 사업 추진 실적 보고, 2025년 사업 계획 안내 등이 이뤄졌다.

 

특히 요보호아동 명절 위문, 아동 보호 캠페인, 어린이날 행사 등 각종 사업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취약계층 아동을 지원하는 드림스타트 사업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한편 산청군 아동위원협의회(회장 정용범)는 읍면별 2명씩 총 22명으로 구성돼 있다.

 

위원으로 신규 위촉되거나 연임되면 2년간 아동 복지 증진과 보호를 위해 활동한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