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5 (월)

  • 맑음동두천 26.0℃
기상청 제공

하동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역연계 체험활동 견학

하동빛드림 본부 방문, 청소년들의 꿈과 목표를 위한 중요한 시간

 

[경남도민뉴스=김태수 기자] 하동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월 27일, 청소년들의 창의적 성장과 지역사회 연계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한국남부발전(주) 하동빛드림 본부를 방문 했다.

 

이번 방문은 겨울방학 동안의 매서운 추위로 인해 야외 활동에 제약을 받은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산업현장을 탐방하며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였다.

 

청소년들은 하동빛드림 본부에서 진행된 현장체험 활동을 통해 각종 시설과 기관을 직접 살펴보았다.

 

이를 통해 또래들과 어울리며 자연스럽게 사회적 책임감을 기르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자신들의 꿈과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받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이 내면의 비전을 발견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의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배움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보다 넓은 시각에서 사회와 세상을 이해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하동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창의융합, 하브루타, 뉴스포츠, 코딩, 도자기공예, 보드게임, 영어, 수학 등의 교과학습 지원을 포함해 자치활동과 동아리 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드론 기술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구미숙 하동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팀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창의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과학습, 체력 단련, 전문체험, 취미 및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드론 기술 교육도 추가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