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3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함안군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건강관리 함께해요”

함안군 건강생활지원센터, 2025년도 신체활동 프로그램 본격 운영

함안군 건강생활지원센터, 2025년도 신체활동 프로그램
▲ 함안군 건강생활지원센터, 2025년도 신체활동 프로그램

 

[경남도민뉴스=권중환 기자] 함안군 건강생활지원센터(칠원읍 용산1길54-5)에서는 이달부터 만성질환자 등을 대상으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이번 제공하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균형 잡힌 근육발달촉진, 심신단련 등 건강증진을 위한 ‘다이어트 필라테스’와 ‘치유 요가’ 2개 프로그램으로 이달 1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만성질환 및 복부비만자, 체질량지수가 25 이상인 군민을 선착순으로 각각 24명을 모집했다.

 

센터 3층 다목적 보건교육실에서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필라테스 화·목요일(오전 10시~12시), 요가 수·금요일(오후 2시~4시)에 전문강사의 지도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 전후로 체성분 검사를 실시해 참가자들이 체지방률 감소 및 근력 향상의 변화를 확인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삼칠권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으로 활기차게 해마다 진행되는 다이어트 필라테스와 치유 요가는 신체뿐만 아니라 마음의 건강도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수귀 군 보건소장은 “지역 주민의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삼칠권 소생활권 중심의 지역 기능 특화 기관으로 건강증진 통합건강증진실, 체력단련실, 농부증재활운동실, 영양사업실, 치매사업실, 보건교육장으로 구성돼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