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함안군보건소, 마을단위 신체활동 프로그램 진행

 

[경남도민뉴스=권중환 기자] 함안군보건소는 군민의 건강생활실천사업의 일환으로 마을단위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을단위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마을회관 및 경로당 70개소를 대상으로 추진한다.

 

마을단위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전문강사가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주 1~2회 방문해 스트레칭, 지구력 및 유연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요가와 인지기능 개선을 위한 노인놀이 등 총 11개 분야를 운영한다.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마을은 건강생활 유지를 위한 신체활동 방법을 비롯해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교육, 치매선별검사, 노인우울검사 등 건강증진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보건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규칙적인 운동으로 군민의 건강위험형태를 개선하고 만성질환을 예방관리하여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