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화)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남해군, 봄철 산불 발생 대비 현장점검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남해군은 봄철 산불 발생 위험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산불 대응 태세를 확인하기 위한 현장점검을 지난 15일 실시했다.

 

박영규 남해부군수는 남해군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대기실과 읍면 산불 감시초소를 방문하여 산불감시시설 및 진화장비를 점검하고, 산불대응 출동체계를 확인했다.

 

신속한 산불 대응을 위한 준비 상황을 살폈다.

 

이어, 산불대응 현장의 일선에 있는 산불진화대원과 산불감시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산불대응에 힘써 주실 것을 당부했다.

 

박영규 부군수는 “봄철은 산불 발생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인 만큼, 철저한 대비 가 필요하다”며 “주민들과 함께 산불예방에 힘쓰고, 안전한 산림 환경을 조성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남해군은 봄철 산불 조심기간을 맞아 산불대책 특별기간을 오는 5월 15일까지 지정하여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 중이다.

 

정기적인 점검과 교육을 통해 산불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철저한 대비로 산불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