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9 (화)

  • 맑음동두천 11.6℃
  • 맑음강릉 17.6℃
기상청 제공

함안군보건소, 경로당 어르신 복지증진 위한 스마트경로당 활성화 나선다

 

[경남도민뉴스=권중환 기자] 함안군보건소는 스마트경로당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해 경로당을 건강 · 여가 · 돌봄 · 문화 거점공간으로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마트 경로당은 가야읍 소재 11개 경로당에 실시간 양방향 화상 서비스를 통한 교육 및 상담과 혈압, 체온, 맥박, 산소포화도 측정 등 스마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주 목요일 오후 2시~3시까지 노래교실을 비롯해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군 보건소 2층 교육장에 설치돼 있는 메인스튜디오에서 실시간 양방향으로 프로그램을 원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칠원읍 27개소 경로당에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건강측정 기기를 통해 어르신들의 일상적 건강관리와 편의성을 위한 행복동행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건강매니저의 방문을 통한 자가 건강 측정 정보관리와 어르신 대상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ICT 기술 기반의 스마트 서비스 활용으로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년기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스마트 경로당 사업에 대한 평가와 모니터링을 통해 경로당 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