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8 (월)

  • 맑음강릉 17.2℃
기상청 제공

여행·맛집

춘천시, 연계관광협의체 확대…“춘천 머물수록 혜택 더 커진다”

3월 27일 오후 3시 30분 춘천시 연계관광협의체 업무협약식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춘천시 주요 관광지 연계 할인 사업을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춘천시에 따르면 3월 27일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내 크리에이티브 워크숍에서 춘천시 연계관광협의체 업무협약식이 열린다.

 

행사에는 육동한 춘천시장과 25개 참여 기관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은 주요 관광지 연계 할인 사업 참여 업체가 기존 20개소에서 25개소로 확대됨에 따라 마련됐다.

 

또한 협약에 따라 춘천시 연계관광협의체는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주요 관광지 연계 할인 사업인 이른바 ‘티켓들고 할인받자!’는 2개 관광지를 당일 또는 다음 날 연속 방문했을 때 입장권 또는 탑승권, 숙박권을 할인해 주는 사업이다.

 

예를 들어 남이섬 입장권을 소지하고 당일 또는 다음날 레고랜드를 방문하면 탑승권 20%~3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춘천에 머물수록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만큼 매년 관광객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티켓들고 할인받자!’에 참여한 관광객은 2022년 1만 6,004명, 2023년 1만1,192명, 2024년 4만 5,922명이다.

 

이번에 사업 참여자가 늘어난 만큼 올해 더욱 많은 관광객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기관은 ▲강아지숲 ▲강촌레일파크 ▲남이섬 ▲레고랜드 ▲삼악산호수케이블카 ▲애니메이션박물관&토이로봇관 ▲이상원미술관 ▲제이드가든수목원 ▲책과인쇄박물관 ▲킹카누나루터 ▲플레이정글 ▲해피초원목장 ▲감자밭▲ 감자아일랜드▲ 박사마을 곰핫도그▲ MS홀딩스(우동착)다.

 

호텔과 리조트는 ▲더베네치아호텔 ▲더잭슨나인스호텔 ▲세종호텔 ▲엘리시안강촌 ▲춘천베어스호텔 ▲KT&G 상상마당 춘천스테이 ▲호텔공지천 ▲벨라스테이 ▲에스턴호텔이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이번 협약은 민간 관광자원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관광 생태계를 구축하는 핵심 발판”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협력 모델을 더욱 견고히 해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