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화)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후원사업‘참고마운가게’ 푸드뱅크 사업 운영 차량 후원 지원

사회취약계층 기부식품 지원 사업을 위한 운영 차량(3300만원 상당) 후원 지원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과 참고마운가게는 지난 27일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야외 주차장에서 ‘참고마운가게’의 후원 지원으로 마련된 푸드뱅크 사업 운영 차량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천영기 통영시장을 비롯해 참고마운가게 운영위원, 복지관 운영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고마운가게’는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활성화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운영되는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의 후원사업으로, 참고마운가게 311개소와 개인 후원자들의 후원금 3300만원 상당의 후원금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푸드뱅크 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보다 체계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참고마운가게와 개인 후원자들의 후원 지원을 통해 보다 많은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참고마운가게는 지역 내 업체와 개인 후원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며 다양한 복지 사업을 통해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CMS, 자동이체 등을 통한 후원 지원이나 가게 업종에 맞는 다양한 물품 후원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운영지원과 후원회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