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8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세종시교육청,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상반기대회 개최

10개 종목, 총 87학교 6,029명 참가, 안전과 공정을 최우선으로 진행

 

[경남도민뉴스=도문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025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배 학교 스포츠클럽 대회 겸 전국학교 스포츠클럽축전 예선전'을 4월 1일부터 9월 13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대회 개회의 목적은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1학생 1스포츠 참여 활성화이며, 우리 아이들이 승패를 떠나 운동하는 즐거움을 알아가며건강하게 자라나는 데 있다.

 

학생들이 출전 종목을 다양화하고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상반기・하반기로 나눠 연중 개최되며, 상반기 개최 종목 중 9종목, 하반기 개최 종목 중 3종목 1위 팀이 전국학교스포츠클럽축전에 세종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대회는 종목 특성에 따라 리그전, 토너먼트, 풀리그 등으로 운영되며, 학사일정을 고려하여 세종시 일원에서 분산 진행된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경기를 정규수업 이후 또는 주말에 진행하며, 학생들의 체력 수준을 고려하여 특정일에 대회가 집중되지 않도록 적절히 배정하여 운영할 방침이다.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전국학교스포츠클럽축전 예선전과 함께 진행되어 매 경기 치열한 경기가 예상되며, 배움을 추구하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이번 대회를 만들기 위해 세종시 체육 교사들로 구성된 중등체육교과연구회(회장 교사 최병화, 세종고등학교)가 주관하여 운영한다.

 

총 87학교 6,029명(초 3,202명, 중 1,891명, 고 936명)의 학생이 이번 대회에 참가를 신청했으며, 역대 대회 중 가장 많은 학교가 참여했다.

 

종목별 참가인원은 학생들이 가장 많이 참여한 단체줄넘기 종목이 2,226명이며, 다음 순서로 축구 810명, 농구 576명, 배드민턴 464명 등 이다.

 

세종시교육청은 대회장마다 심판 총괄 요원, 심판 요원, 진행요원, 안전요원, 응급 구급차 등을 대회장 곳곳에 적절하게 배치하여 모든 경기가 공정하고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경쟁을 넘어 학교와 마을 그리고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 하나 되어 협동의 정신을 발휘하는 만남의 장이 될 것이다.”라며,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새로운 도전을 경험하며, 협동, 배려, 존중 등의 진정한 스포츠 가치를 체험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 대표 학생들은 지난 ‘2024 전국학교스포츠클럽축전’ 10종목에 출전하여 금메달 2개(여고부 킨볼, 남중부 플라잉디스크), 은메달 3개(여초부 축구, 남중부 축구, 남고부 킨볼), 동메달 5개(여중부 축구, 남고부 연식야구, 여중부 풋살, 여고부 풋살, 남고부 배구)를 획득한 바 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