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7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영월문화관광재단, 제4회 직원 공개 채용

 

[경남도민뉴스=표재민 기자] 영월문화관광재단은 4월 1일 제4회 직원 공개채용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2025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선정에 따라 원활한 업무의 추진을 위한 기간제 문화예술교육사 1명을 모집할 계획으로 선발된 인력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의 업무를 맡게 될 예정이다.

 

원서 접수는 4월 15일까지이고, 채용 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전형을 거쳐 5월 중 임용 예정이며,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영월문화관광재단 누리집 입찰/채용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상헌 대표이사는 “이번 채용을 통해 지역의 문화관광의 가치 증대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을 확보하고자 한다.”라며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아름다움은 누구에게나 평등한 권리입니다" - 거창군의 화요미데이, 장애인 미용 서비스 시작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에서 장애인의 사회적 참여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화요미(美)데이' 미용 서비스 프로그램이 2025년 5월 13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사단법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주관하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장애인들에게 전문 미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화요미데이' 프로그램은 장애인의 미용 서비스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거창군 내 장애인들은 그동안 시설 접근의 불편함과 감각 과민성에 대한 대응 미흡으로 미용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화요미데이는 휠체어 경사로 설치, 미끄럼 방지 매트, 조명 밝기 조절 장치 등을 갖춘 장애인 친화적 공간에서 운영된다. 또한,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해 수동 가위를 사용하는 등 감각적 편의를 극대화했다. 서비스는 전문 교육을 수료한 미용사 2명과 자원봉사자 3명이 협력하여 진행된다. 미용사들은 매월 1회 장애인 특성 이해 교육을 받으며, 자원봉사자들은 참여자의 이동과 대기 시간 돌봄을 지원한다. 더불어, 근처 병원과의 비상 의료 협약을 통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참여자별로는 건강 정보(알레르기, 통증 부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