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수)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공무원, 체험 삶의 현장 속으로~

 

[경남도민뉴스=표재민 기자] 홍천군이 군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군민들의 삶으로 직접 들어가는 “공무원 체험! 삶의 현장”을 통해 군민 곁으로 다시 다가왔다.

 

2025년 첫 번째로 4월 2일 홍천군 직원 10여 명이 홍천군노인복지관 북방면 행복나눔 빨래방에서 세탁물 수거부터 배달까지 빨래방 업무 전반에 힘을 보탰으며, 이날 활동에는 신영재 군수도 함께 참여했다.

 

신영재 군수는 "군민들의 삶에 직접 찾아가 군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여 군민들이 만족하는 행정을 선사할 수 있도록 홍천군 공직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천군은 매월 1회 이상 복지, 농업, 환경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을 통해 다양한 군민의 목소리를 청취할 계획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