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303회 임시회 4일부터 14일까지 개회, 2025년도 상반기 군정주요사업장 현지확인 등 처리

 

[경남도민뉴스=표재민 기자] 평창군의회는 4월 4일 제303회 평창군의회 임시회를 열고 △2025년도 상반기 군정주요사업장 현지확인 계획안 등 주요 안건을 처리한다.

 

7일, 조례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성기)에서는 박춘희 의원이 발의한 평창군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안 등 2건, 김광성 의원이 발의한 평창군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창열 의원이 발의한 평창군 현수막의 친환경 소재 사용 및 재활용 활성화 조례안 등 4건을 포함 의원발의 7건과 집행부 제출 조례안 6건 등 모두 13건의 조례안을 심의한다.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은 2025년도 상반기 군정주요사업장 현지확인을 실시한다. 이번 상반기 현지확인은 12개 소관 부서의 총 24개 사업장이며, 주요사업장 점검을 통해 우리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의 진행 상황 및 보완점 등을 파악해 사업 추진에 있어 적절한 예산 집행을 도모하고 주민 불편사항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남진삼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는 상반기 군정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지확인이 계획되어 있는 만큼 동료의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주요 사업장의 미흡한 점을 살펴 주민 편익을 위한 개선 방안 제시와 현지확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집행부 관계공무원의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건강충전! 행복배송” 행사 진행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5월 20일,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물류창고에서 도내 기초제공사업장 10개소와 함께 ‘건강충전! 행복배송’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균형 잡힌 영양을 고려한 건강기능식품 4종으로 구성된 ‘건강충전! 행복배송 팩’을 지원하는 나눔 행사이다. 기부식품을 기반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기부식품제공사업장과의 협력을 통해 물품의 포장부터 배송까지 과정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했다. 행사 현장에는 각 사업장 종사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건강백 500세트를 만들어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 이를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따뜻한 온정을 나누며 건강백을 전달하는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자체 물류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대량의 기부식품 보관이 가능하며, 물품의 유통기한과 사용기한 등을 철저히 관리해 도내 기초제공사업장에 적시에 배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기부식품 지원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현재 식품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