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구름많음강릉 5.3℃
기상청 제공

사천시복지협의회와 빗방울 단체, 제1회 검정고시 응시 사천시 학교밖청소년 지원 위한 도시락 및 간식 제공

 

[경남도민뉴스=변정형 기자] 2025년 4월 5일, 제1회 검정고시를 응시하는 사천시의 학교밖청소년들이 큰 힘을 얻었다. 사천시복지협의회와 빗방울 단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학교밖청소년들에게 도시락과 간식을 제공하며, 그들의 학업에 대한 의지를 응원했다.

 

사천시복지협의회와 빗방울 단체는 이번 지원을 통해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 그들의 교육적 기회를 응원하고자 했다. 특히,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청소년들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미래를 향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이 그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 날 제공된 도시락과 간식은 긴 시험 준비와 응시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큰 위로와 도움이 됐으며, 그들의 도전정신을 북돋는 계기가 됐다.

 

사천시복지협의회와 빗방울 단체 관계자는 “우리는 청소년들이 더 나은 내일을 꿈꾸고, 그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믿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지원이 학교밖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재령 대표이사는 이번 응원 물품 지원에 학교밖 청소년과 위기 청소년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더 행복하고 건강해 질 수 있도록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이 힘써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