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8 (월)

  • 흐림강릉 17.6℃
기상청 제공

산청군아동위원협의회, 어린이날 행사 참여자 모집

24일까지 사전 신청 접수

 

[경남도민뉴스=김태수 기자] 산청군아동위원협의회는 10일‘제17회 산청군 어린이날 행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내달 3일 산청군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 참여 뮤지컬 ‘틀려도 괜찮아’와 소규모 부대 행사로 꾸려진다.

 

행사 당일 오후 2시와 4시 나눠 진행되는 뮤지컬 틀려도 괜찮아는 초등 필독서이자 베스트셀러 아동문학가 마키타 신지의 원작을 뮤지컬화해 교실은 틀려가며 답을 찾는 곳이라는 스토리를 통해 어린이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 줄 예정이다.

 

특히 산청관광캐릭터 산너머친구들의 산이·얼쑤와 함께하는 즉석 사진 촬영, 디폼블럭 만들기 체험과 함께 솜사탕, 팝콘, 풍선 등을 나누는 다양한 부스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참여 아동 모두에게 기념품을 증정해 즐겁고 행복한 어린이날을 기념하고 축하할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홍보 포스터 QR코드나 전화로 가능하며 보호자를 동반한 지역 내 아동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정용범 산청군아동위원협의회장은 “올해는 자율 신청으로 행사를 추진한다”며 “많은 참여로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