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3 (수)

  • 구름많음강릉 12.9℃
  • 구름많음서울 22.3℃
기상청 제공

하동군'여 어디여?' 하동여행 사진 공모전 개최..숨겨진 매력 발굴

4월 21일~6월 20일, 1인당 최대 4작품까지 응모 가능

 

[경남도민뉴스=김태수 기자] 하동군이 지역의 숨겨진 장소를 발굴하고, 매력적인 사진으로 관광객들을 사로잡고자 오는 6월 20일까지 “여 어디여? 하동여행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하동의 자연경관, 여행, 축제, 문화, 장소, 먹거리 등을 다룬 스마트폰 사진이며, 1인당 최대 4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개인 SNS에 하동명소에서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여어디여하동#하동사진공모전#하동여행)와 함께 업로드하고, 하동관광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은 심사위원단을 별도로 구성해 적합성, 완성도, 개성, 활용도 등을 기준으로 우수작 46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여기가 별천지상 50만 원(1점), 예쁜하동상 각 30만 원(2점), 매력하동상 각 20만 원(3명), 장려 각 5만 원(10명), 인기상 각 3만 원(30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본인이 직접 찍지 않는 등 법적 분쟁이 발생할 수 있는 작품은 제출할 수 없으며, 이런 경우에는 수상 결정 후에도 취소될 수 있다.

 

수상작은 7월 중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하동군 홍보 자료로도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멋진 사진 한 장으로 여행을 기록할 수 있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공모전을 준비했다.

 

잘 알려지지 않은 별천지 하동의 매력을 담은 사진들이 많이 응모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상 사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다시 여행하고 싶은 하동’으로 많은 분께 기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그 외 공모전 관련 사항은 하동여행 사진공모전 담당자로 문의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