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3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인천광역시 중구의회,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 어울한마당서 뜻깊은 하루 보내

 

[경남도민뉴스=김용욱 기자]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4월 21일,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하버파크호텔에서 개최된 기념행사에 참석해 장애인들과 뜻깊은 시간을 함께 나눴다.

 

이번 행사는 중구청과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이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중구의회 이종호 의장을 비롯해 정동준 부의장, 김광호 의원, 강후공 의원과 김정헌 중구청장 그리고 관내 장애인과 가족 등 약 40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어울림마당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모범장애인과 장애인복지 유공자 총 20명에 대한 표창 수여가 진행됐으며, 저소득 가정 장애인에게 장학금도 전달됐다.

 

이어진 2부 어울한마당에서는 공연과 레크리에이션이 함께 어우러지며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기는 화합의 시간이 마련됐다.

 

한편 이종호 의장은 “장애를 극복하며 꿋꿋하게 살아가는 여러분들이야말로 진정한 이 시대의 주인공”이라며, “중구의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포용의 중구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