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4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함안군 원불교 함안교당, 어려운 이웃 위해 가야읍 공유냉장고에 식품 전달

 

[경남도민뉴스=권중환 기자] 원불교 함안교당은 지난 22일 소외계층 이웃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담아 가야읍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 40만 원 상당의 식품(라면 10박스, 계란 10판)을 전달했다.

 

이번 식품은 관내 취약계층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것으로 공유냉장고 이용자 및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위해 전달될 예정이다.

 

원불교 함안교당은 “이번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 계기로 지역사회에 더 관심을 가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순응 가야읍장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식품을 후원해 주신 원불교 함안교당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소외된 계층에게 온기를 전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불교 함안교당은 장학기금 기탁 등 지역 사회 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동참하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