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함안군 행복나눔후원회, 관내 어르신 기저귀 지원

 

[경남도민뉴스=권중환 기자] 함안군은 행복나눔후원회에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요실금, 변실금, 장애인, 중증 치매 거동 불가 대상자 중 어려운 이웃 90세대(1인 80매)에 432만 원 상당의 기저귀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식은 함안군청 복지정책과 앞에서 진행됐으며 복지정책과 유원주 과장 및 곽필구 회장과 관계자가 참석했다.

 

곽필구 회장은 “기저귀 지원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위생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가족들의 간병 부담 완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존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군 관계자는 “분기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지원이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어르신들의 삶에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행복나눔후원회는 어르신 기저귀 지원사업, 함안군 관내 취약계층 지원사업 및 다문화가정 라면지원 사업 등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설 계획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