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화)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김천시,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최종보고회 개최

도민체육대회 준비 완료, 이제는 “완벽한 마무리”만 남았다

 

[경남도민뉴스=최민숙 기자] 김천시는 지난 30일 시청에서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D-9일을 앞두고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그동안의 준비 과정을 점검하고,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결의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배낙호 시장 주재하에 나영민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도의원, 최한동 김천시체육회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각 부서는 지금까지의 추진 실적을 보고하고, 대회 기간 중 예상되는 현안과 대응 방안을 점검하며,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위한 막바지 준비 사항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안전, 의료, 교통 및 주차 대책, 종사자의 친절 교육 등 김천시를 방문하는 선수단과 관람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세부 사항들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대회 중 가장 많은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개회식은 5월 9일 16시에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며, 시립국악단과 빗내농악의 합동공연과 800대의 드론을 활용한 멀티미디어쇼가 펼쳐진다. 김천 출신 개그맨 박영진의 사회로 진행되는 축하공연에는 박지현, 장민호, 오마이걸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하여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대회 기간 중 부대행사로 VR 체험 및 튜닝카 전시 부스, 건강 체험 부스, 김밥 축제를 필두로 한 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종합운동장 주차장에 마련된 상설공연장에서는 인기가수 김다현, 나상도, 왁스, 서영은 등이 출연하여 도민체전을 관람하러 오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배낙호 김천시장은“김천시를 방문하는 선수단과 관람객 맞이에 소홀함이 없도록 마지막까지 꼼꼼히 준비하겠으며,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단 1건의 사고도 없는 완벽한 대회 대회를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와 경상북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김천시와 김천시체육회가 주관하는'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김천종합운동장 및 종목별 경기장에서 5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제27회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는 5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